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지게차 자격증 & 1종 운전 면허증

지게차 실기 준비 (내일배움카드 발급하기)

반응형




오늘 오전에 쿠팡 단기 알바를 하고 집으로 오기 전
신한 은행에 들러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았다.
모바일로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을 했는데 최종 승인이 났기 때문이다.



국비수업으로 지게차 실기 준비하기

나는 지게차를 운전해 본 적 경력이 없는 초보자다.
초보자가 지게차 운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실기 연습과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학원을 이용하거나 유튜브 독학이란 방법이 있다.


지게차 운전 학원 수업

지게차 운전학원에 수업 방식은 크게 두 가지디.
내일 배움 카드를 이용한 국비수업
그리고 사비로 배우는 1대 1 개인 레슨이 있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하기

나는 모바일로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했다.
PC 또는 모바일 모두, 내일 배움 사이트에 접속해 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을 하면 고용센터에서 자격 심사를 하게 된다.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조금씩 다르다. 나는 이틀이 소요됐다. 심사결과는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승인이 나면 다음 단계로 수령 방법이 남았다.



카드 수령 방법

카드 수령 방법은 두 가지다.
은행 방문해서 직접 수령하거나, 우편 발송으로 받는 방법이다.
우편 발송은 1~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은행 방문은 당일에 발급이 가능하므로, 시간적으로 빨리 수령하고 싶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은행 방문을 추천한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해 주는 은행은 신한은행과 농협이 있다.


아무 은행 지점에서 수령받을 수 없다.
고용센터와 연계된 지정된 은행에서 수령해야 한다

신한은행과 농협에서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해 준다. 그러나 아무 지점에나 수령가능한 것이 아니다. 각 고용센터와 연결된 은행 지점들이 다르다.
따라서 내가 속한 고용센터와 연결된 은행 지점을 확인한 후, 지정된 지점으로 찾아가야 한다.

고용센터에서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승인알림이 올 때, 관련 은행지점에 대한 자료를 같이 첨부해 준다. 잘 모르겠다면 고용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카드 수령 시, 필수 준비물

PC에서 내일 배움 카드 사이트에 들어가 '발급 신청 확인서'를 1부 출력해서 가야 한다. 신분증도 필수다.


내일 배움 카드 수령 신청부터 수령까지

나는 은행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카드 신청부터 수령까지 단 3일 걸렸다.

내일배움카드. 좋은 날에.



다음 포스팅은 '지게차 국비학원 신청'에 관한 후기로 찾아오겠다.
모두 파이팅.

반응형